인신협-KMI, ‘국민 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 진행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는 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와 공동으로 ‘국민 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 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지난 2월 KMI와 국민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질병 예방을 목적으로 체결한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인신협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 건강과 관련한 정보를 올바르게 국민들에게 전달되도록 기획 보도 제작 지원을 위한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 결과 ‘국민 건강 증진’을 주제로 6개 인터넷 신문사가 선정됐다. 11월부터 국민 건강 증진에 관한 정보가 보도될 예정이다.

선정된 인터넷 신문사는 코메디닷컴, 굿모닝충청, 메트로신문, 세계파이낸스, 쿠키뉴스, 프라임경제 등이다. 각 언론사는 ▲ 백신에 대한 의식 개선 ▲ 3대 성인병 예방 ▲ 스마트 헬스케어 확산 ▲ 건강 경영 ▲ 국제 교류 확대에 따른 전염병 예방 대책 ▲ 국가 건강 검진 시스템 한·중·일 비교 분석 및 시사점 등을 기획주제로 했다.

이근영 협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이 건강에 관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정보를 인터넷 신문이 앞장서서 정확히 알리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번 캠페인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터넷 언론 매체의 사회적·공적 역할을 전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도강호 기자 gangdog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