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톱3 CRO 시네오스헬스, KoNECT와 MOU 체결

[바이오워치]

[사진=시네오스헬스]
시네오스헬스(Syneos Health)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KoNECT)와 한국 신약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시네오스헬스와 KoNECT는 30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네오스헬스는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톱3 CRO(임상 시험 수탁 기관)로서, 아이엔씨리서치(INC Research)와 인벤티브헬스(inVentiv Health)가 2017년 8월 합병해 탄생한 회사다.

시네오스헬스는 전 세계 주요 다국적 제약사 및 바이오 벤처들의 신약 개발을 위한 컨설팅 및 임상 시험 수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임상 개발뿐 아니라 마케팅, 영업에 이르기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CRO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본사를 두고 있다.

KoNECT와 체결하는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 한국 바이오 의약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한국의 글로벌 신약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활동 ▲ 혁신적 신약의 접근성 제고 ▲ 한국의 글로벌 임상 시험 리더십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및 발전 방향 공유 등 다방면에서의 협력을 포함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KoNECT는 내년부터 국내 제약사, 바이오 벤처 및 연구소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약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정보와 역량의 확대를 위해 시네오스헬스 신약 개발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을 초청, 국내사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에 집중해 사례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미란다 포터(Miranda Porter) 시네오스헬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수석부사장은 “한국은 우수한 임상 연구 환경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며,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는 임상 시험 인프라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시네오스헬스의 축적된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제약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또 한국에 좋은 임상 연구를 유치해 혁신적인 치료법에 대한 환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