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부족한 영양소 찾아주는 유전자 검사 서비스 출시

[바이오워치]

[사진=AYDIN OZON/shutterstock]
정밀 의학 생명 공학 기업 마크로젠이 영양 전문 유전자 검사 서비스 ‘마이지놈스토리 플러스뉴트리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지놈스토리 플러스뉴트리션은 영양 전문가와 유전체 분석 연구진이 협력해 개발한 영양 전문 유전자 검사로 비타민, 무기질 등 건강에 필수적인 기능성 영양소에 대해 유전적으로 타고난 체내 흡수율 및 대사율을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검사 항목은 신진대사, 항산화, 뼈 건강, 혈관 건강, 눈 건강 등 5개 건강 분야와 관련된 17종의 영양소로 구성된다. 비타민 A~E가 모두 포함되며,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무기질과 코엔자임Q10, 루테인 등 기능성 영양소도 검사에 포함된다.

검사를 통해 ▲ 보충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 ▲ 관리가 필요한 건강 분야 ▲ 개인별 맞춤 식단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쉬운 형태로 제공하며, 전문 영양사가 모든 결과를 종합해 실질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유전자 맞춤 식단을 제시한다.

플러스뉴트리션 서비스는 의료 기관을 통해서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마크로젠은 비만 전문 병원, 가정의학과 등 의료 기관과 서비스 공급 논의를 진행 중이다.

양갑성 마크로젠 대표이사는 “플러스뉴트리션은 개인 유전 정보를 분석해 선천적으로 취약한 부분과 집중적으로 챙겨야 할 영양소를 알려주는 서비스”라며 “지나치게 많은 정보로 정작 본인에게 맞는 영양소가 뭔지 확신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본인의 상태와 섭취할 식품을 안내해주고, 필요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기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새임 기자 j.saeim09@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