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디닷컴-고려대, 남북 의학 용어 사전 만든다

[사진=김형찬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장(왼쪽)과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가 2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에서 건강 의학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원장 김형찬)과 건강 의료 콘텐츠 플랫폼 기업 코메디닷컴(대표 이성주)은 23일 건강 의학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날 서울 성북구 안암로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 디지털 기반 건강 의학 콘텐츠 개발 ▲ 남북 의학 용어 사전 및 플랫폼 개발 ▲ 전문 인적 자원 교류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두 기관은 남북 화합 시대를 앞두고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의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은 민족문화연구원이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이사장 문용자)과 공동으로 편찬 보급키로 한 사전으로 코메디닷컴이 의학 콘텐츠 제작 및 의사 참여 플랫폼 역량을 보태기로 한 것.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는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은 남북 의료 교류의 기반 사업으로 남북한 의사의 참여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필요하다”며 “코메디닷컴의 의사 네트워크 및 건강 의학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민족문화연구원의 사전 제작 역량을 결합하면 훌륭한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찬 민족문화연구원장은 “민족문화연구원은 고려대 한국어대사전, 현대중한사전 등 뛰어난 사전 편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오프라인뿐 아니라 디지털 사전 편찬에서도 국내 독보적”이라며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코메디닷컴과 함께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을 제작해 남북 의료 협력에 기여하겠다”고 말헀다.

도강호 기자 gangdog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