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디닷컴-고려대, 남북 의학 용어 사전 만든다

[사진=김형찬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장(왼쪽)과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가 2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에서 건강 의학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원장 김형찬)과 건강 의료 콘텐츠 플랫폼 기업 코메디닷컴(대표 이성주)은 23일 건강 의학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날 서울 성북구 안암로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 디지털 기반 건강 의학 콘텐츠 개발 ▲ 남북 의학 용어 사전 및 플랫폼 개발 ▲ 전문 인적 자원 교류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두 기관은 남북 화합 시대를 앞두고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의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은 민족문화연구원이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이사장 문용자)과 공동으로 편찬 보급키로 한 사전으로 코메디닷컴이 의학 콘텐츠 제작 및 의사 참여 플랫폼 역량을 보태기로 한 것.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는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은 남북 의료 교류의 기반 사업으로 남북한 의사의 참여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필요하다”며 “코메디닷컴의 의사 네트워크 및 건강 의학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민족문화연구원의 사전 제작 역량을 결합하면 훌륭한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찬 민족문화연구원장은 “민족문화연구원은 고려대 한국어대사전, 현대중한사전 등 뛰어난 사전 편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오프라인뿐 아니라 디지털 사전 편찬에서도 국내 독보적”이라며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코메디닷컴과 함께 남북 의학 용어 사전을 제작해 남북 의료 협력에 기여하겠다”고 말헀다.

    도강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