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서울시 성범죄 건수 ‘압도적 1위’

[사진=최근 5년 내 서울시 자치구별 성범죄 발생 건수 그래픽]
서울에서 가장 많은 폐쇄 회로(CC)TV가 설치된 강남구가 최근 5년간 서울시 자치구별 성범죄 발생 건수 집계에서 1위를 기록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제출받은 ‘2013~2017 서울시 자치구별 성범죄 발생 현황’ 자료를 공개했다.

서울 25개 자치구 중 성범죄 발생 건수가 가장 많은 자치구는 강남구(4390건)였다. 마포구(2914건), 서초구(2727건)이 그 뒤를 이었다. 성범죄 발생 건수는 강간, 강제 추행, 카메라 등을 이용한 불법 촬영 등을 모두 집계한 수치다.

권미혁 의원은 “최근 5년간 강남구에서만 4390건의 성범죄가 발생했다”며 “이는 서울 전체에서 발생한 성범죄의 10%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강남구는 ‘CCTV 설치 개수’ 항목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서울시에서 제공한 자치구별 CCTV 설치 현황을 확인한 결과 강남구에만 5232개의 CCTV가 설치돼 있으며, 모니터링 인원도 61명이나 된다.

권미혁 의원은 “서울 25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CCTV를 설치했음에도 강남구의 성범죄 발생 건수가 줄지 않고 있다”고 했다. 권 의원은 “서울지방경찰청은 일괄적이고 하향식 성범죄 예방 정책이 아니라 각 자치구별 범죄 특성을 파악한 맞춤형 예방 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맹미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