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사 신경 키우는 방법 6

[사진=Roman Samborskyi/shutterstock]
운동을 잘하기 위해서는 반사 신경이 좋아야 한다. 반사 신경이란 타고나는 것도 크지만 어느 정도까지는 후천적인 노력으로 끌어올릴 수도 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반사 신경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 연습을 거듭하라
반사 신경이란 본능적인 반응이다. 축구든 테니스든 선택한 종목에 따라 필요한 움직임이 있을 것이다. 반복적인 훈련으로 그 동작을 근육에 각인해 제2의 본능으로 만들어라.

◆ 긴장을 풀어라
권투 같은 격투기를 한다면, 긴장을 푸는 법을 배워야 한다. 긴장하면 근육이 굳고, 따라서 움직임도 느려지기 때문이다. 미국의 켄터키 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명상이 반응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 시금치와 달걀을 먹어라
네덜란드의 레이던 대학교과 암스테르담 대학교 연구진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반응 시간이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티로신을 섭취한 이들이 더 뛰어난 능력을 발휘했다. 티로신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시금치와 달걀에 풍부하다.

◆ 비디오 게임을 해라
농담이 아니다. 비디오 게임은 반응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미국의 로체스터 대학교 연구진은 비디오 게임이 사람들로 하여금 옳은 결정을 보다 빨리 내리도록 돕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 동전을 던져라
어쩌다 생긴 동전. 쓸모도 없는데 주머니 속에서 거치적거린다고 구박하지 말 것. 동전은 반사 신경을 키우는 유용한 도구다. (1) 손바닥을 땅으로 향한 상태에서 손가락 관절 위에 동전을 놓는다. (2) 팔을 쭉 펴고 동전을 위로 던진다. (3) 같은 손을 이용해 동전을 잡는다.

◆ 숙면을 취하라
잠이 부족하면 반사 신경이 느려진다. 영국의 러프버러 대학교 연구진은 수면 부족이 사람을 술에 취한 듯 굼뜨게 만든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반사 신경을 키우고 싶다면, 여덟 시간씩 푹 자도록 하자.

    이용재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6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