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어와 함께하는 주말을 기다리며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3도 가량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19도, 부산 21도 정도. 낮 기온은 서울 29도, 대전 28도 정도로 중부지방은 오늘과 비슷하거나 높다. 하지만 남부지방은 24~26도로 오늘보다 조금 낮을 전망이다. 내륙은 구름만 많고 비는 내리지 않는다. 하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은 아침부터 오후사이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강수량은 제주도 10~50밀리미터, 남해안 5~20밀리미터로 예상된다.

 

비가 내리는 지역은 토요일 오전까지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토요일 오전에 비가 예상되지만 소중한 가을 주말을 집에서만 보낼 수는 없다. 날씨를 주시하며 외출을 계획해보자.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제철 음식을 먹으로 떠나는 것은 어떨까. 무엇보다 가을하면 생각나는 전어! 마침 보령시 무창포에서는 15일부터 가을 대하·전어 축제가 열린다고 한다.

 

여기서 전어 깨알 상식. 전어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 전어는 약간 불편하지만 뼈째 씹어 먹을 수 있다. 그만큼 칼슘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전어를 먹을 때는 채소와 함께 비타민과 무기질도 함께 섭취해주면 금상첨화라는 사실도 잊지말자.

 

[사진=TMON/shutterstock]

 

    도강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