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세르비아에 21억 규모 메디커튼 공급

신풍제약이 세르비아 EMI Pharm D.O.O와 유착 방지제 메디커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7년이며 계약 금액은 185만 달러(약 20억7000만 원)다.

이번 계약으로 EMI Pharm D.O.O는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내 메디커튼을 독점 공급하게 된다. 상표권과 특허권은 신풍제약이 소유한다.

메디커튼은 신풍제약이 자체 개발한 유착 방지제로 생체 적합성과 상처 치유력이 우수한 히알루론산과 항혈액 응고 및 항염증 작용이 뛰어난 하이드록시에틸스타치를 복합한 제품이다.

고점탄성 히알우론산에 의한 물리적 장벽(막) 형성 기능 뿐만 아니라 임상 시험을 통해 유착 발생 근간을 이루는 혈전 및 염증 형성을 억제해 탁월한 유착 방지 효능이 입증됐다.

특히 수술 후 유착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는 제품으로 필름형의 효과와 액상형의 편리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메디커튼은 유착 방지제로는 국내 최초로 2012년 유럽연합(EU) CE 인증과 의료 기기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ISO 13485를 획득했다.

신풍제약 관계자는 “서부 발칸 지역의 중심인 세르비아 시장 진출을 통해 주변 동유럽 국가와 나아가 러시아, 서유럽까지 시장을 확장할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풍제약]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