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불행한 사람의 특징 8

자신이나 타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하면 가장 행복한 자아에 훨씬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 하지만 불행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필리닷컴’이 불행한 사람들의 특징들을 소개했다.

1. 이루기 힘든 목표를 세운다

목표가 비현실적이고 이루기 힘든 것일 때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목표를 이루지 못했을 때는 실망감만 남는다.

중요한 점은 작지만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거나 초과했을 때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다. 기억해야 하는 것은 누구도 완벽하지는 않다는 것이다.

2. 자신의 처지를 너무 심각하게 생각한다

자신의 처지나 문제를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인생 또한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한발 짝 물러서서 자신과 인생의 모순에 대해 웃어넘겨 보라. 생각만큼 상황이 끔찍하지는 않을 것이다.

3.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

운동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수많은 유익한 점이 있다. 운동을 하면 할수록, 자신에게 대해 더 좋은 기분이 들고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은 기분과 건강, 행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4.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을 자주 먹는다

불행한 사람들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기분이 좋아지고 더 많은 에너지를 갖게 되며 육체적 건강도 향상된다.

5. 잠을 충분히 자지 않는다

수면은 극히 중요한 것이다. 수면 양과 다음날 얼마나 행복하고 생산적이 될 것인가가 일치한다. 밤 11시에는 잠자리에 들어 7~9시간 충분히 자야 한다.

6. 소셜 미디어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쓴다

불행한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 발목이 잡혀 그들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보일까 하는 등의 쓸데없는 것에 너무 많은 걱정을 하는 경향이 있다. 이렇게 되면 그들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미칠 수 있다.

7. 일을 너무 많이 한다

너무 많은 일을 하는 사람은 그들 자신의 욕구를 소홀히 할 수 있다. 때때로 일에서 벗어나 휴식하는 시간을 갖고 자신에게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8. 용서하지 않는다

불행한 사람들은 원한을 품고 있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원한을 놓아버리고 자신과 다른 사람을 용서할 때 자유와 평화가 오게 된다.

[사진=Syda Productions/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지*** 2020-01-02 17:28:25 삭제

      가족에 의한 불행도 다 제 탓인 건가요? 노력과 습관으로 가족도 바꿀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