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랩셀, 차세대 면역 세포 치료제 개발 나서

GC녹십자랩셀이 차세대 면역 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해 펠던 페라퓨틱스 플랫폼 기술을 도입한다.

GC녹십자랩셀은 캐나다 바이오 기업 펠던 테라퓨틱스(Feldan Therapeutics)와 플랫폼 기술 도입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GC녹십자랩셀은 펠던 테라퓨틱스가 개발한 단백질 및 유전자를 세포 내 전달하는 기술인 펠던 셔틀(Feldan Shuttle)의 자연 살해(NK, Natural Killer) 세포 적용에 대한 전 세계 독점권을 가진다.

이 기업은 차세대 면역 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해 해당 플랫폼 기술 확보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GC녹십자랩셀은 암 세포를 파괴하는 NK세포를 이용한 차세대 면역 세포 치료제 개발에 이 기술을 적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번에 도입한 펠던 셔틀은 NK세포와 유전자 가위 기술 간의 전달자 역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유전자 가위 시스템을 장착한 NK세포로 항암제를 만들면 보통의 NK세포로 만든 제품보다 더욱 강력한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대우 GC녹십자랩셀 대표는 “이번 기술 도입을 포함해 GC녹십자랩셀은 NK세포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독보적인 기술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 분야에서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수아-토마 미쇼(Francois-Thomas Michaud) 펠던 테라퓨틱스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두 회사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확인했다”며 “자사의 기술을 다양한 차세대 면역 세포 치료제에 적용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랩셀이 개발 중인 항암 NK세포 치료제 MG4101은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에 가장 근접해 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