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허쥬마, 유럽 시장 선점…7개국서 판매 개시

셀트리온 유방암, 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가 유럽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스페인, 포르투갈,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아일랜드에서 허쥬마를 론칭함으로써 지난달 첫 판매에 돌입한 영국과 독일을 포함, 유럽 내 총 7개 국가에서 허쥬마 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럽 내 트라스투주맙 시장은 약 2조 2000억 원 규모로 추산되며, 허쥬마 판매가 시작된 해당 7개 국가는 전체 유럽 시장의 44%를 차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의약품청(EMA)의 판매 허가 이후 3개월 만인 지난 5월 영국과 독일을 시작으로 허쥬마 본격 출시에 나섰으며, 연내 유럽 주요 국가들에 허쥬마를 런칭할 계획이다.

현재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글로벌 파트너사의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에 따라 트라스투주맙 바이오 의약품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정교하게 계획된 론칭 플랜을 진행 중이다.

영국, 독일 등에서 허쥬마 유통을 담당하는 먼디파마 바이오시밀러 사업 총괄 책임자 리차드 트롤로프(Richard Trollope)는 “유럽 의료계와 의약품 시장 관계자로부터 가격 경쟁력에 더해 의학적 안정성이 입증된 허쥬마가 유럽 트라스투주맙 시장을 성공적으로 선점하리라는 기대감을 확인했다”며 “먼디파마는 셀트리온헬스케어와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유럽 전역에 허쥬마를 공급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에서 브랜드화된 셀트리온 그룹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높은 신뢰와 명성을 바탕으로 허쥬마의 시장 확대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런칭을 앞둔 다른 국가에서도 관심과 수요가 큰 만큼 유럽 전역에 허쥬마가 조속히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