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회동’ 대신한 북미회담 오찬 메뉴는?

북미정상회담의 오찬 메뉴가 공개됐다. 햄버거 회동이 될 것이란 앞선 추측과 달리, 실제 오찬 메뉴에는 햄버거가 없었다.

백악관은 1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오찬을 앞두고 점심 메뉴를 공개했다. 한식과 양식, 그리고 중식으로 구성된 코스 요리다.

전채요리에는 ‘아보카도 샐러드를 곁들인 새우 칵테일’과 ‘허니 라임 드레싱을 뿌린 그린 망고와 신선한 문어’, ‘오이선’이 포함됐다.

궁중음식의 일종인 오이선은 칼집을 낸 오이 사이에 볶은 고기와 지단을 채운 음식이다. 상큼하고 시원한 맛 때문에 요즘 같은 여름철 먹기 좋은 음식이다.

메인요리는 ‘브로콜리와 감자를 곁들인 소갈비와 레드와인’, ‘중국식 칠리소스를 뿌린 양저우 볶음밥과 돼지고기 튀김’, ‘대구조림’으로 구성된 상차림이 준비됐다. 

디저트로는 ‘다크 초콜릿 타르트 가나슈’, ‘체리를 올린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 ‘트로페지엔(프랑스식 크림빵)’이 제공된다.

한식과 양식, 중식이 조화를 이룬 이번 오찬은 북미간의 화해와 동서양의 화합 등을 상징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오찬 자리는 양측 정상과 함께 미국 측의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 존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 성 김 필리핀주재 미국대사, 매슈 포틴저 국가안보회의 부보좌관과 북측의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리수용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 리용호 외무상, 노광철 인민무력상, 최선희 외무성 부상,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 한광상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등이 자리했다.

[사진=gettyimagesbank.com/IBwizdata]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