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중앙임상의학연구소-임상시험센터 개소

한림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정기석)은 8일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내에 중앙임상의학연구소와 임상시험센터를 열고 개소식을 가졌다.

중앙임상의학연구소는 임상 시험 전문 인력 교육, 의학 통계 분석·공동 연구, 임상 연구자 대상자 모집, 연구자 매칭, HRPP(Human Research Protection Program) 운영 등 임상 연구의 질 향상 활동에 중점을 둔 연구 기관이다. 임상시험센터는 임상 연구의 설계, 자문, 수행, 결과 분석, 코디네이터·장비 지원 등의 역할을 한다.

두 기관에는 진료실, 연구 코디네이터실, 모니터링실, 임상 약국, 무균 조제실, 채혈 및 검체 보관실 등의 시설이 있다. 임상약리교수, 임상연구코디네이터, 임상연구질 관리 전문가, 통계전문가, 약사, 병리사 등 이 분야 전문가 20명이 활동한다.

중앙임상의학연구소와 임상시험센터는 한림대학교의료원 5개 병원 연구자의 전문 분야, 환자군, 연구 역량 등을 파악해 의뢰자에게 제공한다. 한림대학교의료원을 찾는 연 400만 환자와의 연계 가능성도 있다. 임상 연구 의뢰자가 요구하는 임상 시험 대상자 모집과 연구자 매칭이 용이하다는 것.

장대영 임상의학연구소 설립추진위원장은 “보다 많은 의료진이 임상 연구에 관심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연구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임상 연구를 지원해주는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