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 수술하러…한국 찾는 외국인들

장기비행까지 감수, 한국 찾는 이유는...

얼마 전 호주에서 60대 환자분이 서혜부 탈장수술을 받으러 오셨습니다. 인터넷에서 우연히 제 글을 읽고 나서 3일 밤낮으로 저희 병원에 관련된 것들을 다 찾아보셨답니다. 그러고 나니 결론은 기쁨병원밖에 없다는 판단이 들었다고 얘기해주셨습니다.

저희 병원에는 교민분들은 물론, 외국인 환자분들도 심심찮게 찾아오고 계십니다. 지난 2~3달 사이에 미국, 영국, 호주 등에서 십여 명의 외국인환자가 다녀가셨습니다.

사실 탈장수술은 거의 모든 나라에서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몇 시간씩 비행기를 타고 이역만리 타국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일반적인 일은 아닙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왜 많은 외국인들이 탈장수술을 위해 굳이 한국에 있는 저희 병원을 선택하시는 걸까요?

이는 현재 서혜부 탈장수술의 ‘표준(gold standard)’마냥 여겨지는 ‘인공막 탈장수술’에 대한 불신, 더 나아가 두려움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탈장수술에 쓰이는 인공막은 부작용을 유발하는데요, 최소 10% 이상의 환자들에게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수술 후 만성 통증이며, 세균 감염을 유발하거나, 드물게 주변 장기에 구멍이 뚫리는 천공이 생기기도 합니다.

해외에는 이 같은 부작용이 잘 알려져 있어, 두려움에 탈장수술 자체를 받지 못해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를 조금만 둘러봐도 복강경 인공막 탈장수술의 후유증으로 자신의 삶이 완전히 망가졌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의 글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쩌다 저희 병원에서 개발한 무인공막 탈장수술인 ‘직접-봉합 강윤식 탈장수술’에 대해 알게 되고선 ‘바로 이 수술이구나!’라는 확신을 갖게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듯 외국인들도 안전한 탈장수술을 위해 기꺼이 찾아오는데도 불구하고, 국내에는 여전히 인공막 부작용이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