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스케어, 치료제 없는 수족구병 백신 개발 착수

현재 치료제가 없는 국산 수족구병 백신이 개발된다.

질병관리본부는 CJ헬스케어와 22억 원 규모 수족구병 백신 후보주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CJ헬스케어는 국내 최초로 수족구병 백신 개발에 착수한다.

이번 계약은 전임상(Pre-clinical Trial) 및 임상 시험을 위한 원료용 엔테로바이러스 뱅크 및 동물 실험 결과를 포함한다.

수족구병은 엔테로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주로 영유아에게 발병하며, 현재까지 국내에 상용화된 예방 백신 및 치료제는 없는 실정이다.

이번 계약은 수족구병 백신 국산화 및 백신 주권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될 뿐만 아니라,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국내 제약 산업의 활성화 측면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수족구 백신 상용화 연구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우리나라의 백신 주권 확보에 기여하는 제약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립보건연구원 박도준 원장은 “백신은 감염성 질환 예방과 같은 국민 보건 증진에 기여할 뿐 아니라 산업적으로도 매우 유망한 분야”라며 “이번 기술 이전이 수족구병 백신 국산화를 앞당기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