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신약 개발, 동화약품-연세대 손잡다

동화약품이 연세대학교 의과 대학과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연세대 의과 대학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연세대 의과 대학과 동화약품은 상호 간 풍부한 연구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미래 지향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혁신 신약 연구 개발(R&D)을 위해 연세대학교 의과 대학이 보유한 기술 자산을 폭넓게 활용하고 사업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상호 전문 인력의 인적 교류와 함께 미래의 한국 의료를 이끌 연세대 의과 대학생이 재학 중 동화약품에서의 인턴십 과정과 견학 등을 통해 신약 개발과 제약 산업의 중요성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하기로 했다.

연세대학교 의과 대학 송시영 학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서양식 병원으로서 세브란스병원의 전신인 제중원을 설립했던 연세대 의과 대학이 대한민국 최초 제약 회사 동화약품과 깊은 인연을 맺게 된 만큼 향후 대한민국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손지훈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동화약품과 연세대 의과 대학이 산학 협력의 모범 사례로서 혁신적인 신약 개발에 큰 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MOU 체결 의의를 밝혔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