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 불안 떨쳐내는 묘한 방법 5

긴장을 풀고 심신을 편안하게 해야 건강도 향상된다. ‘프리벤션닷컴’이 어렵지 않게 긴장을 풀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1. 전구를 바꿔라

전구만 바꿔 끼워도 사람을 그윽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고 와트의 전등에서 나오는 밝은 불빛은 스트레스 수치를 높이고 공복감이 들게 하며 식사를 빨리하게 한다.

백색 전구를 파란빛 전구로 교체해 보라. 파란빛은 피로감을 줄이고 분위기를 올리며 수면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2. 오렌지 향기를 맡아라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신체가 생존 모드로 바뀌면서 후각이 예민해진다. 이런 감각을 감귤류에서 얻어지는 에션셀 오일(식물 정유) 향기를 맡는 데 써보라.

브라질에서 나온 연구에 의하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테스트에 앞서 5분 동안 오렌지 에션셀 오일 향을 맡은 사람들은 불안감을 거의 느끼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런 효과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점심 때 ‘짧은 휴가’를 떠나라

점심 때 회사 근처를 산책하거나 공원의 벤치에서 5분간 명상을 하면 온몸을 재충전시킬 수 있다. 퇴근할 때 집에 남은 업무를 갖고 가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4. 간식을 잘 선택하라

뭔가를 먹어서 긴장을 푸는 방법이 있다. 그런데 이때에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게 좋다.

대표적인 것으로 블루베리가 있다. 또 차로 많이 만들어 먹는 캐모마일은 불안감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5. 얼굴을 찌푸려 보라

긴장감을 느낄 때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지어보자. 15초 동안 얼굴 전체를 찡그린 뒤 다시 풀었다 찡그리기를 반복하면 된다. 목 위를 꽉 붙잡고 있던 긴장감을 풀어버릴 수 있다.

[사진=urbazon/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