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의 나비 효과’, 근원 치료가 가능한 ‘이쁜이’ 수술 방법

부부 침실에 찬바람이 불면 부부 금슬에 금이 가 가정의 화목을 깨뜨리고, 이것이 사회 전체의 평화까지 해치게 된다는 ‘침실의 나비 효과’는 단지 우스개를 넘어 일리 있는 통찰이다.

여성 불감증은 신체적, 심리적 문제 등 원인이 다양하지만 보통 호르몬 변화에 따른 애액 감소와 성교통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또 노화 및 퇴화되어 가는 기능 때문인 경우도 있어서 이로 인해 수반되는 불쾌함과 고통으로 심리적 불감증이나 영구적인 기능 장애로까지 번지게 된다.

특히 폐경기에 가까워진 여성 스스로가 ‘성이란 늙어서는 쓸모없는 것’이라고 단정 짓는 것은 성적 흥미와 관심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들어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성에 대한 발상을 전환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신체적으로 나타나는 기능 이상과 질환에 대해서는 적절한 수술 방법을 통해 기능을 개선하고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더 근원적인 교정 방법을 적극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한 개선 사례는 “이쁜이 수술 방법” 후기 검색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대표적인 교정 방법은 질 축소 성형(=이쁜이 수술)으로 수술 방법이나 효과에서 검증된 전문의를 선택하여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기존 이쁜이 수술 방법이 주로 ‘성의학’에 조예가 없는 비전문의에 의해 이루어지면서, 질 입구만 좁혀 놓는 임시 변통적인 수술이나, 위험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의 수술이 만연해와 각종 부작용을 방치하다시피 한 측면이 있다.

근원적인 이쁜이 수술은 단순히 속을 좁히는 차원을 넘어 느낌과 밀접한 부위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수술 노하우가 전제되어야 하므로 수술 집도 의사의 ‘성의학적 전문성’ 보유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최근 이쁜이 수술에 대한 인식의 개선으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 방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또 천편일률적인 수술 방법을 획기적으로 바꿔 기능 및 청결 효과를 끌어 올린 수술 방법도 등장하고 있다.

그 가운데 임신과 출산 이후 질 속에서 가장 헐거워지고 늘어나는 정도가 빠르게 진행되는, 자궁경부와 바로 이어진 ‘후방질원개’ 부분을 최우선적으로 좁히고 나서 전체적으로 고르게 좁혀 나오는 수술 방법이 주목할 만하다.

이 수술은 먼저 속에서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래 위치로 고정시킨 후, 자궁 근처에서 입구까지 신경 및 분비샘 등을 훼손하지 않도록 바닥 부분을 ‘초정밀박피’ 봉합술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좁혀 나온다. 이는 헐겁던 상태에서 발생하는 악취, 질염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면서도 느낌 또한 개선되고 자궁하수, 자궁 탈출에도 도움된다.

입구 쪽에서 회음부 괄약근을 개선하는 8자 근육 강화술 역시 입구 부분의 근육도 단단히 묶어주는 것으로, 근탄력을 강화해 주어 요실금 예방 등의 만족스러움을 제공하게 된다.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박사는 “이쁜이 수술의 경우, 전문의가 아닌 일반의 사이에서 기존의 문제 있는 수술 방법을 수술 명칭만 바꿔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수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산부인과 전문의인지, 또 어떤 방식으로 수술을 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