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인도 제약사와 의약품 위탁 생산 계약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김태한)와 인도 최대 제약사 선 파마(Sun Pharma)가 최소 구매물량 기준 5500만 달러 규모의 의약품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선 파마는 인도 최대의 제약 기업이자 전 세계에서 4번째로 큰 합성 의약품 복제 약 생산 기업이다. 6개 대륙에 걸쳐 42곳의 생산 시설을 통해 150여 개국에 고품질 약을 판매하며 지난해 연매출 45억 달러를 기록했다.

양사는 4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계약식을 갖고 선 파마의 바이오의약품 틸드라키주맙(Tildrakizumab)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장기 위탁 생산하는데 합의했다

이날 계약식에는 선 파마의 아닐 쿠마르 제인(Anil Kumar Jain) 대표, 닐레시 간디(Nilesh Gandhi) 부대표와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대표 등 두 회사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틸드라키주맙은 염증성 만성 피부 질환인 건선을 치료하는 바이오 의약품으로 선 파마가 독일 머크와 공동 개발했으나 2014년 선 파마가 이 제품에 대한 모든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선 파마 키르티 가노르카 글로벌 헤드는 “바이오 의약품 생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바이오 의약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이번 계약 체결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그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국, 유럽 시장을 넘어 새롭게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바이오 의약품 시장 진출 및 시장 확대를 계획하는 많은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