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바이오, 연대 약학 대학과 MOU 체결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시밀러 전문 사업 회사 디엠바이오(공동대표이사 민병조, 오니시 요시타카)는 지난 14일 인천 송도동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연세대학교 약학 대학(학장 한균희)과 포괄적 업무 협력에 관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양해 각서는 연구, 교육, 취업 분야의 포괄적 업무 협력에 관한 것으로, 양측은 약학 대학 학부생의 제약 산업 실습과 대학원 교육, 연구 파트너로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바이오시밀러 사업 진출을 위해 일본 제약사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공동 투자해 설립한 회사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 지구에 2500리터 세 개와 500리터 한 개로 구성된 총 8000리터 규모의 cGMP급 항체 바이오 의약품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또 우수한 설비를 기반으로 동아쏘시오그룹이 연구 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의 임상 시료 생산뿐만 아니라, 바이오 CMO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디엠바이오 민병조 사장은 “연세대학교 약학 대학과 협력 관계를 맺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고, 최첨단 지식을 가진 연구자 간의 교류가 디엠바이오의 국제적인 인재 육성과 연결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로 디엠바이오의 연구 기능의 확대와 글로벌화를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약학 대학 한균희 학장은 “바이오시밀러 전문 기업인 디엠바이오와의 협력이 약학 대학생의 바이오 제약 분야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향후 연구 협력을 통하여 바이오 의약품 개발의 파트너십이 만들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