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골 재생 치료 기술 이스라엘 특허 등록

펩타이드 헬스 케어 전문기업 ㈜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이 골 재생 기능성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골 대체제 및 치료제 관련 특허를 이스라엘에 등록 완료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에 등록을 완료한 특허 명칭은 ‘아파타이트에 결합하는 골 조직 재생능을 가지는 펩타이드(Peptide having apatite binding affinity and bone regeneration activity)’이다.

이 특허 기술은 펩타이드가 골 조직의 미네랄 성분인 아파타이트에 안정적으로 고정돼 장기간 활성을 유지하면서 골 재생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으로 치과용 또는 정형외과용 골 대체제인 의료 기기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골 재생용 관련 의약품에 이 펩타이드를 도입하면 골 조직으로의 선택성과 체류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 그 약효를 극대화할 수 있으므로 치료제로도 응용, 활용 가능해 의료 기기 영역뿐 아니라 의약품 영역까지 적용이 가능하다.

나이벡 관계자는 “본 특허는 국내 및 미국에 이미 특허 등록이 완료됐고 현재 캐나다, 유럽 등 해외 여러 지역에 특허 등록을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회사는 “이 기술은 골 조직 재생에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 기술 발전에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는 물론 미국 및 해외 각국에 특허를 등록 받은 것은 나이벡의 첨단 펩타이드 기술력을 인정 받은 것으로 이는 꾸준한 R&D 활동을 통한 가시적인 결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나이벡은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나이벡은 2016년 매출액 대비 R&D 투자 비용이 26억 원(53.48%)으로 기술 경쟁력에 확보를 위한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최근 스트라우만과 기술 이전 체결 등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펩타이드 기반의 다양한 기술력 확보를 통해 지속 성장의 기반을 다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이벡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지능형 생체계면공학 연구센터의 연구 결과를 상용화해 지난 2004년 1월 설립됐으며 2011년 7월 기술 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