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하려면 지금 당장 해야 할 5가지

오래 사는 것 즉, 장수에 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 자료를 토대로 영양, 운동, 수면 등 수명을 늘릴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알아본다.

나쁜 습관 당장 버려라=나이가 들었다는 핑계로 시도조차 못 하는 습관은 없다. 연구에 따르면 75세 이상의 사람이 제대로 먹고 흡연 같은 나쁜 습관을 버리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5.4년 더 살 수 있다고 한다.

집밥을 먹어라=대만에서 65세 이상을 상대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번까지 집에서 요리해 먹으면 10년 뒤에 살아 있을 확률이 47%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 많이 웃어라=유전학이나 노화 관련 연구가 진행되는 가운데 관련 연구자들은 많이 웃는 것과 같은 개인적 성향이 수명을 좌우한다고 한다.

긍정적인 면을 보라=낙관주의도 역시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95세를 넘은 243명은 모두 사교적이고, 낙관적이며 태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은 웃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사교의 폭도 넓었으며 감정을 숨기기보다 드러냈다.

운동을 하라=운동하면 오래 산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사람에 따라 수명이 늘어난다는 사실은 알려져 있다. 미국 흑인 여성의 경우 조깅이나 수영을 1시간 더하면 수명이 11시간 늘어난다는 연구도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7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