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 안전하게 받으려면?

많은 여성들이 부담스러운 수술보다는 간편한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쁘띠성형 중 특히 필러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는 절개 없이 주사만으로 짧은 시간내에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필러는 다양한 천연, 인공 혹은 합성 물질로 얼굴의 잔주름 및 굵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한다. 팔자주름, 코, 입술, 가슴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되며 사람에 따라, 필러 종류에 따라 유지기간이 다르다. 레스틸렌, 쥬비덤, 이브아르 등은 6개월~1년정도이며 아테콜은 5~10년이상 반영구적으로 보존된다.

필러의 종류는 수십 가지 이며 일반적으로 레스틸렌과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가 안전하고 만족도가 높다.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HA)이란 탄수화물의 일종이며 오든 생체에서 발견되는 물질이다. 주로 인체 수분량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하며 최대 3리터의 물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정당한 수분과 윤활 및 체내 수분을 유지한다. 레스트틸렌은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FDA 승인을 받은 최초의 필러이다..

필러를 많이 사용하는 팔자주름 부위는 나이 들어 보이는 주름을 매끈하게 만들고 코 부위에 사용할 경우 콧등 높이와 콧망울의 균형을 잡아준다. 볼과 광대뼈 부위는 볼륨감이 살아나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준다.

필러 주입 후 시술 부위를 디자인 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사일 수록 원하는 모양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시술 전 각 제품들의 특징과 정품여부, 유통기한 등을 확인해야 한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환자의 상태와 제품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만 중점을 두고 선택을 하기 보다는 체내에 약물이 주입되는 만큼 올바른 시술방법, 제품에 대한 거부 반응, 시술 부위의 적합 여부 등 사전에 충분히 체크해야 안전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술 후 환자의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 시술 후 별도의 회복 기간이 요구 되지 않지만 시술 후 일시적으로 부기나 멍이 발생할 수 있다. 또 수술 직후 흡연과 음주는 삼가하며, 찜질방과 무리한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를 어길 시 염증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