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기, 건강에 나쁜 이유 5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은 보기 흉한 손톱만을 남기는 게 아니다. 장기간의 걸쳐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헬스데이뉴스가 미국 텍사스 A&M 대학 건강과학센터가 소개한 손톱 물어뜯기 습관을 버려야 할 이유 5가지를 보도했다.

손톱에는 때와 세균이 득실거린다=손톱을 치아로 씹으면 때와 각종 세균이 입을 통해 몸속으로 들어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인다.

고통스러운 손톱 감염이 생긴다=손톱주위염으로 불리는 감염 증상은 손톱 주위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것이다. 감염이 세균으로 인한 것이며 고름이 들어있는 물집이 생길 수도 있다.

당신의 미소를 망칠 수 있다=손톱을 물어뜯다 보면 치아 위치가 삐뚤어질 수 있고 깨지거나 갈라질 수 있다. 또한 손을 통해 입에 들어가는 세균은 잇몸을 자극하고 감염시켜 입 냄새를 유발시킨다.

거스러미와 내향성 손톱이 발생한다=손톱 거스러미는 아물지 않는 상처가 돼 감염이 되기 쉽다. 또한 손톱이 피부 밑으로 자라는 내향성 손톱이 발생할 수 있다.

독소가 몸속으로 들어올 수 있다=손톱을 매니큐어 등으로 장식했다면 손톱을 물어뜯을 때 화학물질 속 독소가 몸속으로 들어올 위험이 커진다.

[이미지출처:Pablo del Rio Sotelo/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