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가 건강에 좋은 5가지 이유

대한민국은 치즈 열풍이다. 한식에 치즈를 조합한 음식점이 성행 중이며 치즈를 좋은 지방을 가진 음식으로 지목하는 전문가들이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치즈는 건강에 어떤 이점을 줄까? 미국의 폭스뉴스 헬스가 선정한 5가지 이유를 살펴보자.

몸매를 날씬하게 한다=치즈에는 ‘낙산(butyrate)’이라는 지방산이 들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낙산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음식물이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쓰이도록 돕는다.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치즈는 대장세포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대장에 염증이 생길 가능성도 줄여준다.

근육을 만든다=근육 조직은 단백질로 구성된다. 치즈에는 이런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근육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특히 리코타치즈에는 인공적으로 만든 단백질 파우더 못지않은 단백질이 들어 있다고 한다.

뼈를 튼튼하게 한다=주 재료가 우유인 파마산치즈와 체다치즈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일일권장 칼슘섭취량은 1000mg인데, 파마산치즈 30g에만 칼슘이 약 350mg, 체다치즈 30g에는 약 220mg이 들어있다.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쥐를 이용한 연구에 따르면 치즈를 먹은 쥐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인슐린 분비가 촉진되었고 인슐린 민감성도 향상되었다. 연구자들은 치즈에 포함된 낙산이 체내 혈당 수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한다.

    권오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