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 내로 행복해지는 방법 7가지

행복해진다는 것은 오랫동안 마음에 품어 온 야망과는 성격이 다르다.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가 있을 리 없고, 그러고 싶은 생각이 들었을 때 당장 시작하면 된다. 앞으로 30분 이내에 다음에 제시되는 과제를 가능한 한 많이 해보라.

이들 과제를 행하는 것 자체가 당신의 행복감을 높여줄 뿐 아니라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했다는 그 단순한 사실은 기분을 한층 좋아지게 해줄 것이다. 미국의 생활정보 사이트 ‘리얼심플닷컴’에 게재된 내용을 소개한다.

힘이 솟아나게 활동을 많이 해라=만약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면 일어나서 걸어 다녀라. 엘리베이터를 타는 대신 계단으로 올라가라. 목소리에도 힘을 더 넣어라. 잠깐 짬을 내 10분 정도 씩씩하게 걸어라.

밖에 나가 산책하라=햇빛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뇌의 화학물질을 자극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여분의 힘을 비축하기 위해 아침에 제일 먼저 태양을 쬐어라.

사람들과 연락을 해라=한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에게 이메일을 보내거나 새로운 사람들에게 연락을 해보라. 사람들과 친밀한 유대를 맺는 일은 행복한 삶의 중요한 요소이다.

우리가 사람들을 상냥하게 대할 때, 다른 사람들도 우리를 더욱 친밀하게 대해줄 뿐 아니라 우호의 감정도 훨씬 강해진다.

귀찮은 숙제를 해치워라=보험 문제나 필요한 물건을 사는 일, 오래 미뤄뒀던 치과 진료 등을 즉시 처리해라. 해야 할 일의 목록에서 성가신 일이 빠지게 되면 그 순간 기쁨이 밀려들 것이다.

주변 환경을 좀 더 정리해라=외부 상황 때문에 마음의 안정을 갖지 못한다면 내역서를 작성하거나 자료를 살펴보는 일을 부엌에서 할 수도 있다.

작은 일들이라도 많이 쌓이면 중압감을 느낄 수 있지만, 잠깐 시간을 내 정리하면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10분간 시간을 정해놓고 얼마나 일을 많이 했는지 살펴보라.

좋은 일을 해라=이메일로 사람들을 소개하거나, 시간을 할애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주도록 하라. 읽으면 흐뭇해지는 문장을 전해주는 것도 좋다.

새로운 것을 배워라=평소 알고 싶어 했던 주제를 생각하고 인터넷에서 15분 정도 시간을 들여 관련 정보를 찾아 읽어라. 아니면 서점에 가서 관련 분야 책을 사서 읽어도 된다.

그러나 솔직해야 한다. 정말로 흥미가 있는 주제를 택해야지, 의무나 필요에 의해 생각한 것이어서는 안 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