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당뇨 예방…검정색 슈퍼푸드 5가지

녹색 채소는 오랫동안 건강식품으로 사랑받아왔다. 그런데 검정색 식품도 그에 못잖게 건강에 좋은 영양식품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다. 검정색 식품의 색깔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식물 색소로부터 나오는 것으로, 이 성분은 당뇨병과 심장질환, 암의 발병률을 낮춰준다.

미국 코넬대학교의 사이 리 교수는 “검정색 식품은 그보다 연한 색상의 식품들보다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미국의 폭스뉴스가 소개한 검정색 슈퍼푸드 5가지다.

검정콩=연구에 따르면 검정콩(검은콩)은 노란 콩이나 녹색 콩보다 혈전증이 발병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더 크다. 또 모든 검정콩의 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심장질환 예방에 좋다.

흑미=검은 쌀의 껍질은 비타민E의 보고다. 비타민E는 면역계를 강화시켜주며 세포가 큰 손상을 입는 것을 막아준다. 흑미에는 블루베리보다 더 많은 안토시아닌 항산화제가 들어 있다.

검정 렌틸콩=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다. 검정 렌틸콩(렌즈콩) 한 컵에는 8mg의 철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여성을 기준으로 하루에 필요한 철분 함유량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양이다. 검정 렌틸콩에는 또 용해성 섬유소도 풍부하다.

블랙베리=블랙베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나이가 들었을 때 인지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섬유소도 많이 들어 있다.

검정 강낭콩=이 콩의 검은색 껍질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덩어리다. 암을 막아주는 성분이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익*** 2021-05-09 13:15:08 삭제

      당뇨병과 심장질환, 암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검정색 슈퍼푸드인 검정콩, 흑미, 검정 렌틸콩, 블랙베리, 검정 강낭콩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