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남성 속이는 이유? “더 좋은 짝을 찾기 위해”

여성이 연애 과정에서 남성을 속이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해 흥미로운 주장들이 많다. 일부 과학자들은 여성이 파트너에게 거짓말을 하도록 훈련된다고 말하지만, 실은 타고난 생물학적인 요인이 작용한 것이라는 게 일부 과학자들의 주장이다.

미국 텍사스 대학의 데이비드 버스 박사는 “여성은 오랜 진화 과정에서 늘 더 나은 짝을 찾으려는 특질을 갖게 됐으며, 그 때문에 파트너를 속이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버스 박사는 “여성의 거짓 행동과 말은 더 좋은 짝을 찾으려는 보험성 성격이 있다. 현재의 파트너와의 관계가 잘못 됐을 때를 대비해 안전망을 갖춰 놓으려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버스 박사는 “이는 먼 옛날 사냥으로 먹고 살던 시기부터 진화해온 속성으로 여성들은 ‘백업 파트너(대체할 수 있는 짝)’가 없으면 큰 위기에 처할 수 있다”면서 “항상 현재의 짝 가치를 평가하고 다른 싱글 남성과 비교하며 등급을 매겨온 이유”라고 했다. 그러면서 버스 박사는 “이는 평생 단혼제를 유지하는 것이 원래 인간에게 맞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말해준다”고 했다.

한편 인간의 몸 속 DNA에는 아예 ‘속임수 유전자’가 있다는 주장도 있다. 최근 미국 빙햄튼 대학의 연구팀이 181명의 남녀를 상대로 연구한 바에 의하면 이들 중 절반에게서 파트너와 잠자리를 하면서도 다른 사람을 생각하게 하는 유전자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RD4라는 이름의 이 유전자는 진실하지 않은 잠자리, 원나잇스탠드, 배신 등과 관련 있다고 연구팀의 저스틴 가르시아 박사가 설명했다. 이 내용은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이신우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