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난임 원인 8가지, 어떻게 치료하나

[출처: 셔틀스톡 pregnancy, fertility, maternity and people]

여성의 난임(불임) 원인은 다양하다. 오늘날의 일반적인 의학적 기준에 의하면 12개월 이상 피임을 하지 않고 성관계를 했을 때 임신이 안 되면 불임으로 진단된다. 최근 난임 원인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경우 이를 치유할 수 있다. 아기를 갖고자 하는 열망에다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임신과 출산의 기쁨을 맛볼 수 있다. 대표적인 여성의 난임 원인 및 처방 8가지에 대해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1. 내분비선 이상

여성 난임의 30%를 차지한다. 자궁출혈과 통증, 생리불순 등을 동반한다. 호르몬과 보조물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치료받으면 거의 해결될 수 있다. 35세 미만의 여성은 1년반 동안 치료를 받으면 된다.

2. 수란관(Tubal) 이상

여성의 35%에서 나타나는 이상이다. 나팔관 손상과 관련 있다. 수란관이 막혀 난자가 생성되어도 정자를 만날 수가 없다. 현미경 수술로 치료할 수 있으나 그 방법으로 치료가 안 될 경우 시험관 수정을 통해 임신할 수 있다.

3. 심리학적인 문제

신경계의 이상에 의한 것으로 전체 난임 커플의 30%가 이와 관련이 있다. 여성이 임신을 자신의 심리에 대한 위협으로 간주하는 등의 증상으로 나타난다. 유능한 심리학자라야 이를 진단할 수 있다. 심리학적인 문제에 의한 난임에 해당하는 경우 심리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는데 마음을 편하게 다스리기 위한 여성과 그 파트너의 노력이 중요하다.

4. 자궁 이상

자궁 기형에 의한 난임으로 난임 원인의 15%를 차지한다. 아이를 갖기엔 자궁 크기가 작은 경우가 많다. 임신하더라도 유산 가능성이 높다. 가장 치료하기 어려운 난임 유형이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데, 자궁 개조 수술까지 받아야 할 수도 있다.

5. 면역력 이상

면역체계의 이상에 의한 난임으로 전체 난임 커플의 10%가 해당한다. 항생제 투여 등으로 치료할 수 있는데 2,3개월간의 치료로 60~70%의 성공률을 보인다.

6. 골반 부위 이상

골반 주변의 정액이 지나가는 길에서 정자가 죽어버리는 증상인데 간단한 의학적인 처방으로 해결된다. 정자를 죽이는 점액을 제거하거나 정자를 자궁으로 주입시키면 된다. 거의 100% 치료 가능하다.

7. 의사(擬似) 불임

가장 가벼운 난임 증상이랄 수 있다. 성교 후 질 세정제 사용으로 정자가 씻겨 나가는 것 등이 원인이다. 의사와의 상담으로 간단히 해결될 수 있다.

8. 생체에너지 불임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생체에너지의 이상으로 난임이 될 수도 있다. 모든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은 생체에너지를 훼손한다. 생체에너지 전문가의 도움을 얻는 게 좋겠다.

이신우 기자 swlee@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