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작은 습관 7가지

주변의 모든 것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지만 여전히 예전 그대로 남아 있는 게 있다. 이야말로 습관이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 이유다.

하루의 가장 작은 습관들 중에는 우리에게 행복감을 주고, 성공을 향해 가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있다. 미국의 경제매체 ‘아이엔씨닷컴(Inc.com)’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작은 습관 7가지를 소개했다.

아침 일찍 일어나라=여러 연구결과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성공과 관련이 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하루의 더 좋은 계획을 짤 수 있고 일어날 문제에 대해서도 예견할 수가 있다. 또 운동이나 기도, 명상할 시간이 많아지는 등 행복감을 갖게 하는 것들을 할 수 있다.

호기심을 가져라=살다보면 뭔가 가치 있는 것을 배울 수 없는 시기는 늘 존재한다. 인생을 사는 동안 정열을 가지고 배우는 것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우리의 인생은 가르침을 멈추지 않기 때문에 배움에 대해 열려 있는 습관은 여러 가지로 이득이 된다.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라=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습관을 가질 때 자신도 존중받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고 그의 기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고 그를 대해야 한다. 존경심의 작은 습관은 다른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렇게 할 때 자신 스스로 행복감을 만들어낼 수 있다.

용서하라=불평하지 않는 습관을 가져라. 불평은 당신의 마음을 짓누르고 행복과 성공을 제한하게 된다. 우선 당신 스스로를 용서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라. 이렇게 하면 위험을 감수하고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길이 열린다. 그런 다음 다른 사람을 용서하기 위해 공감과 연민의 감정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보자.

건강을 잘 챙겨라=자기 스스로를 어떻게 잘 돌보느냐는 생활의 질에서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낸다. 자신의 육체와 영혼을 돌보는 작은 습관은 인생의 목표와 업무와 씨름할 때 에너지와 스태미나를 제공한다. 여기에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킨다.

자기 자신을 믿어라=스스로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더 행복하게 하는 것은 없다. 자신감은 성공의 열쇠다. 자신감이 있으면 후회 없이 과거를 바라볼 수 있고 현재에 굳건히 서서 두려움 없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

잠을 충분히 자라=잠을 충분히 자면 더 건강하고 행복해진다. 기분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없애는 것 이상의 효과가 있다. 적절한 수면이야말로 건강과 내면의 행복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 잠을 더 잘 자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고 더 행복해진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