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손대기 까다로운 헤어라인 교정, 병원 선택 기준은

최근 헤어라인을 교정해 넓은 이마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동시에 얼굴형도 다듬는 효과를 거두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시술병원도 급증세이다. 하지만 헤어라인 교정은 재교정이 까다롭고 영구적으로 이마 형태가 결정되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모제림 한승엽 원장은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교정은 자신의 한정된 모발을 이용해 스스로에게 투자하는 만큼, 장기적인 안목으로 결정해야 한다”며 “의료진의 역량이 수술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커 오랜 수술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선천적으로 이마가 높아 얼굴이 커 보이거나, 3자나 M자형의 이마 선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헤어라인 교정은 효과적인 시술이다.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해 이마가 시작되는 라인에 이식해서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단아하고 아름답게 교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잔머리 부위의 조성이나 모발의 밀도, 방향, 양쪽 구레나룻과의 부드러운 연결 등을 고려해 교정을 진행하면 이마 콤플렉스뿐 아니라 얼굴형도 개선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그러나 헤어라인 교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단순한 남성 탈모에 시행되는 모발이식과 달리 디자인 등 외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여성만 전담할 수 있는 의료팀이 있는 곳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한승엽 원장은 “무엇보다 헤어라인교정은 결과가 나오기까지 약 1년이라는 장시간이 필요하므로, 제대로 된 사후관리가 가능한 병원인지 체크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배민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