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얼굴형 개선 효과까지

무더위가 찾아오면 여성들 사이에서는 올림머리가 유행한다. 이마가 안 예쁜 여성들은 이런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기 쉽지 않은데, 최근 헤어라인을 교정해 이마 모양을 다듬고, 얼굴형까지 개선하는 효과를 덤으로 얻으려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헤어라인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미용 시술이다. 후두부에 있는 모발을 채취해 헤어라인에 심는 방식이다. 탈모 치료를 위한 모발 이식과 같은 원리이다.

헤어라인 교정 시술은 각진 이마, 3자 이마, M자 이마와 같은 헤어라인을 자연스럽게 교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안면성형을 하지 않고도 헤어라인 교정만으로 얼굴형이 더 작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이마가 예쁘지 않은 여성들 사이에서 성행하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 시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모제림 여성 헤어라인 전담 정지헌 원장은 “이마의 헤어라인뿐 아니라 얼굴 측면의 헤어라인까지 함께 교정해야 얼굴형에 맞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이를 고려하지 않으면 역삼각형 얼굴형이나 남성스러운 헤어라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했다.

전문가들은 또 헤어라인 교정뿐 아니라 모발이식 수술 자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필수라고 조언한다.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는 생착률에 대처하기 위해서도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정지헌 원장은 “여성만을 위한 디자인과 섬세한 시술 노하우를 갖춘 곳인지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배민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