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를 아름답게… 하얀 치아 갖는 방법 3가지

 

 

환한 미소 속에 비치는 하얀 이는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그래서 치아 미백을 위해 여러 방법이 동원된다. 하지만 하얀 이를 만들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 치아를 잘 관리하는 것이다. 미국 abc방송이 하얀 이를 가꾸기 위한 세 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최선을 다해 이를 닦아라=당연한 말 같지만 하얀 치아를 가지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양치질을 올바로 하는 것이다. 이 간단한 원칙을 지키는 것이 사실 다양한 치과 치료보다 효과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양치질은 최소한 하루 두 번 이상 해야 한다. 그리고 칫솔은 잇몸을 향해 45도 쯤 기울여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주는 식으로 움직여서 닦는다.

치아 미백제=치아 미백제는 하얀 이를 만들기 위한 대안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과산화수소수, 글리세린, 질산칼륨 등 화학약품으로 구성된 치아 미백제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치아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

치아가 미백제에 잘 적응하도록 하려면 우선 미백제를 사용하기 전 2주 동안 칼륨이 들어있는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미백제를 사용할 때 치아가 예민해 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혀를 깨끗이=치아와 상관없어 보이지만 혀에는 수많은 세균이 살고 있다. 따라서 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은 하얀 이를 간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혀 스크레이퍼(tongue scraper)는 권할 만한 좋은 방법이다. 혀 스크레이퍼를 통해 세균을 제거하면 입 냄새의 70% 정도가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