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관계’ 갖는 이유 237가지… 당신은?

 

남녀가 성관계를 갖는 가장 큰 이유는 뭘까? 성 전문 포털인 속삭닷컴이 학술지 ‘성 행동 자료집’을 인용해 ‘잠자리를 하는 이유는 상대에게 매료됐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미국 텍사스 오스틴대학 심리학과 신디 메스턴 교수팀이 17-52세 남녀 400명을 조사한 결과 “성관계를 하는 이유는 총 237가지에 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사결과 남녀 모두 ‘상대에게 반됐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그 밖에 ‘육체적 쾌락 경험’, ‘단지 느낌이 좋아서’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여성들은 ‘사랑을 표현하고 싶어서’란 응답도 높게 나타났다.

특이한 답변으로는 ‘신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술에 취해서’, ‘아이를 갖고 싶은 열망’, ‘적에게 상처를 주기위해’,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 등이 있었다.

이번 조사에서 여성이 지위나 재물을 얻기 위해 성관계를 활용한다는 통념과는 달리, ‘사회적 지위의 상승을 위해’나 ‘상대방이 유명해서’라고 답변한 사람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았다. 메스턴 박사는 “성적인 심리가 이같이 풍부한 것에 매우 놀랐다”고 말했다.

김인숙 기자 kis9302317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