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츠리지 말고…면역력 높이는 법 4가지

방어세포 활성화시켜야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함께 작용하는 세포와 내장기관의 균형 잡힌 네트워크를 말한다. 이러한 방어세포들은 편도나 지라(비장), 림프절, 골수, 흉선(가슴샘) 등의 신체 여러 기관에 존재한다.

면역체계에서는 질병을 유발하는 외부 침입자를 발견하면 이를 파괴하기 위해 항체가 만들어진다. 따라서 면역체계가 제대로 가동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무방비 상태가 되고 만다. 미국의 폭스뉴스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운동=연구에 따르면 매일 적당히 운동을 하면 감염을 퇴치하기 위해 우리 몸이 생산하는 세포의 숫자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한 식사=당분이나 포화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세균을 퇴치하는 면역 세포를 억제한다. 너무 짜거나 단 음식을 피하고 항산화제가 풍부한 좋은 음식을 적당히 먹어야 한다.

충분한 수면=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질병을 퇴치하는 우리 몸의 능력이 떨어진다. 매일 밤 최소한 7시간 이상은 수면을 취해야 한다.

다이어트=연구결과, 과체중이나 비만은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는 과도한 지방세포는 신체 조직에 손상을 주는 염증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의협 “당일 대장 내시경은 위험” 금지 권고

전문가들도 매일 꼭 먹는 건강식품 7가지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