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이상 천천히…과식 예방 요령 4가지

즐겁게 오래 먹어야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사를 제대로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과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자기 통제를 잘 하면서 우아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까. 미국 건강생활 사이트 ‘헬스닷컴’이 맛있게 과식하지 않고 식사 할 수 있는 요령 4가지를 소개했다.

천천히…=빨리 먹으면 과식하기 쉽다. 포만감은 음식을 먹은 지 20분은 지나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식사는 20분 이상에 걸쳐 천천히 해야 한다. 이렇게 신경을 쓰면 과식을 줄일 수 있고, 더 먹고 싶지도 않게 된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기면서 식사를 하면 더 오래 걸리고 재미도 있다. 가능하면 여럿이 어울려 이야기하고 웃고 떠들면서 식사를 즐겨라.

맛있는 음식을 찾아라=맛없는 음식을 억지로 먹을 필요는 없다. 그럴 경우 건강에 나쁜 음식을 찾게 되기 쉽다. 열량은 낮고 맛있게 요리한 음식으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도록 한다.

음식을 가득 담지 마라=음식이 손가는 거리에 있으면 쉽게 다시 채우고 그래서 더 먹는다. 음식을 큰 접시에 담아 내지 말고 식탁에서 멀리 떨어진 부엌이나 레인지에 두고 내오도록 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