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신플로릭스, 폐렴구균 예방 효과

 

글락소 스미스클라인(이하 GSK, 한국법인 사장 홍유석)은 자사의 영유아 전문 폐렴구균 백신 ‘신플로릭스’가 유럽에서 생후 6주~5세 영유아에서 19A혈청형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IPD) 예방 효과에 대한 허가사항이 추가되었다고 밝혔다.

폐렴구균의 19A혈청형은 영유아에서 IPD를 포함한 일부의 폐렴구균성 질환을 일으킨다. 헨리 안타키 GSK 제약·백신 마케팅 디렉터는 “GSK는 이번 신플로릭스의 허가사항 추가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허가사항 추가는 실제 사용 환경에서 관찰되어 온 신플로릭스의 효과를 확인해 주고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폐렴 및 급성 중이염으로부터 영유아들을 보호하는데 기여해 온 신플로릭스의 가치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고 말했다.

이번 허가사항 추가는 핀란드와 브라질에서 시행된 2개의 시판 후 조사 결과에 기반한 것으로, 두 국가 모두 신플로릭스가 국가 필수예방접종 프로그램에 추가된 이후 19A에 의한 질병 발생 건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플로릭스는 생후 6주~5세 영유아에서 뇌수막염과 패혈증 등 IPD를 예방한다. 신플로릭스는 여러 국가들에서 폐렴구균에 의한 지역사회 획득 폐렴(CAP) 및 AOM과 비피막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NTHi)에 의한 AOM을 포함하는 추가적인 적응증을 갖고 있다.

신플로릭스는 125개국 이상에서 허가되었고, 45개국 이상에서 국가 및 지역 필수예방접종 프로그램에 선택된 백신이다. 2009년 이래 전 세계적으로 2억 5천만 도즈 이상의 신플로릭스가 유통되었으며, 이는 700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GSK는 세계 백신 연합(GAVI)과 협약을 맺은 첫 번째 기업 중 하나로, 이를 통해 2009년 이래 1억 4천5백만 도즈 이상의 신플로릭스를 개발도상국에 전달하였다. 이러한 공헌의 일환으로, GSK는 전 세계 아이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돕기 위해 2025년까지 7억 2천만 도즈의 신플로릭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