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햇살 속으로…요즘 좋은 운동 3가지

 

다리, 허리 근육 강화

활동하기에 좋은 가을이다. 날씨가 점점 선선해짐에 따라 짧은 셔츠와 바지를 입고하는 여름 운동은 서서히 그만 둘 때다.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든 요즘 같은 때에 하면 좋은 운동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미국의 패션 잡지 ‘글래머’가 가을에 좋은 운동 3가지를 소개했다.

하이킹=걷기여행이라고도 불리는 하이킹은 태양빛이 뜨거운 여름에는 하기 힘든 일 같은 운동이 되지만 가을에는 심신 건강에 모두 좋은 운동이 된다. 하이킹은 한 시간에 약 422칼로리를 태운다. 또 엉덩이를 비롯해 네갈래근(사두근), 햄스트링(허벅지 뒤쪽에 있는 대퇴 이두근), 종아리 등의 근육을 강화시킨다.

산악자전거 타기=자전거와 헬멧 등 장비가 필요하지만 일단 장비를 갖추고 산악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면 체중 감량과 체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산악자전거를 한 시간 타면 약 51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언덕을 오르내리며 페달을 밟다보면 엉덩이근육을 비롯해 햄스트링과 다리가 튼튼해진다.

낙엽 치우기=갈퀴나 빗자루로 낙엽을 치우는 일을 귀찮게 여기지 말자. 가을에만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 될 수 있다. 낙엽 치우기는 한 시간 당 400칼로리의 열량을 소모시킨다. 이와 함께 신체의 중심 근육과 허리, 팔 등의 근육이 단련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