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괴담 피해 병원, 네티즌 5명 고소

SNS에 번진 메르스 괴담으로 피해를 입은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이 감염 우려에 대해 해명하며, 유언비어를 퍼뜨린 네티즌들을 경찰에 고소했다. 여의도성모병원은 “지난 달 28일 입원한 70대 남성 환자가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같은 응급실이나 내과중환자실에 있던 환자와 의료진에서 아직까지 3차 감염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병원이 질병관리본부에 검사를 의뢰한 밀접 접촉자 13명은 지난 2일과 4일 이뤄진 두 차례의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병원측은 “메르스 환자는 의료진의 감별진단 과정 중 메르스 증상이 의심돼 즉시 내과중환자실 내 음압병상으로 격리한 뒤 검사를 의뢰해 확진판정을 받았다”며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바로 국가지정격리병원으로 이송됐고, 철저한 방역과 관련 의료진의 자택격리 등 신속한 대응으로 3차 감염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여의도성모병원은 메르스 확진환자가 나오면서 ‘병원중환자실(ICU)이 폐쇄됐으니 병원 근처에 가지 말라’는 유언비어가 퍼져 환자 수가 급감하고, 입원환자들이 불안에 떠는 등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다. 현재 메르스 대응 비상 TF를 운영 중인 병원측은 “중환자실이 폐쇄됐다는 유언비어는 사실이 아니며, 정상 운영 중”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병원은 지난 3일 인터넷에 메르스 관련 유언비어를 퍼뜨린 네티즌 5명을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이 병원의 한 교수는 “괴담 탓에 메르스 의심환자들도 병원을 찾지 않게 되면서 여의도성모병원은 오히려 메르스 청정지역이 됐다”고 했다.

    배민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