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톡스, 주름개선 효과 입증

 

바이오의약품 제조사인 메디톡스의 액상형 보툴리눔 톡신 A형 제제인 이노톡스가 기존 보톡스보다 통계적으로 높은 미간주름 개선효과를 보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메디톡스는 이노톡스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하는 가톨릭대 성바오로병원 피부과 강훈 교수팀의 임상 3상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인 ‘미국성형외과 학회지’ 최신호에 등재됐다고 25일 밝혔다.

강훈 교수팀 연구에 따르면 미간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이노톡스와 보톡스를 무작위로 나눈 168명의 피험자에게 각각 주사한 결과, 16주 후 평가에서 이노톡스군의 개선율이 62%를 기록해 보톡스군의 40%보다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았다. 특별한 이상 반응도 보이지 않아 안전성도 입증했다.

이노톡스는 제품 생산 공정에서 동물유래 물질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들의 안정화제로 사용되는 사람 혈청 알부민까지 완전히 배제했다. 이노톡스는 액상 제형이기에 별도 희석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시술이 용이하고, 정량 시술에 적합한 것이 장점이다. 강훈 교수는 “이번 연구는 기존 보톡스보다 액상형 보툴리눔 톡신의 약효 지속시간이 개선됐음을 학술적으로 입증한 것”이라고 했다.

 

    배민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