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빨리 뺄 수 있는 독특한 방법 6가지

 

자주 웃고 서서 일하고…

식사량을 줄이고 탄수화물을 되도록 적게 섭취하고, 운동을 더 하고…. 체중을 줄이기 위해 보통 실행하는 방법들이다. 하지만 살을 좀 더 빨리 빼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더 필요하다. 미국의 그랜페런츠닷컴(grandparents.com)이 체중을 빨리 줄일 수 있는 독특한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자신에게 보상하거나 혹은 벌금을 부과하라=새로운 운동기구를 사용했거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식이요법을 실행했다든지 하는 것을 한 달에 한번 정도 점검해 스스로에게 1달러를 지불해보라. 반면에 운동을 한번 건너뛸 때마다 벌금 5달러를 스스로 내놓은 것이다. 이렇게 쌓인 금액은 자선단체에 기부하면 된다.

자주 웃어라=자기 스스로 유도하는 웃음과 호흡 기법 등이 혼합된 웃음 요가는 우스꽝스럽게 보일지 몰라도 1분에 1.3칼로리를 태운다. 이런 웃음 요가를 매일 45분씩 하면 1년 후에는 체중을 12파운드(약 5.4㎏)나 줄일 수 있다.

동료와 함께 운동하라=친구와 같이 운동하면 재미를 더 느낄 수 있고 운동 습관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줄이기가 더 쉽다.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매티 휘트모어는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운동 그룹에서 같이 운동을 하면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서 있는 시간을 늘려라=작가이자 다이어트 전문가인 수지 가르시아는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야말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체중 감량법”이라고 말한다. 전화를 받을 때도 헤드셋을 이용해 서서 받는 등 생활 속에서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가르시아는 “서 있는 시간을 늘리면 하루에 100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다”며 “이렇게 하면 1년에 약 4.5㎏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음식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두지마라=저녁을 먹기 바로 전이라도 음식은 냉장고나 찬장 등에 넣어 눈에 띄지 않게 하자. 눈에 보이지 않으면 먹고 싶은 마음도 없어진다.

식품을 살 때 현금을 써라=연구에 의하면 현금보다 신용카드로 식품을 살 때 정크푸드 등 그다지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을 40%나 더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크푸드(junk food)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 등과 같이 열량은 높은데 비해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식품으로 체중을 증가시키는 데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연구팀은 “현금을 주로 쓰는 사람들은 식품을 살 때 신중한 편인데 비해 신용카드를 쓰는 사람들은 충동적으로 식품을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