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살 없애는 손쉬운 방법 5가지

잠잘 때도 반듯하게

젊게 보이고 싶은 사람들에게 주름살은 최대의 적이다. 미국의 건강, 의료 정보 사이트 웹 엠디가 주름살을 줄이는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잘 때는 등을 대고 반듯하게…=잠을 잘 때 자세가 피부에 수면선을 남기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는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생길 수 있다.

눈을 가늘게 뜨지 말고…=반복적으로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 가령 눈을 가늘게 뜨고 보는 건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든다. 이 홈이 결국 주름살이 된다. 늘 눈을 크게 뜨고 있어라. 책을 읽을 때 필요하면 안경을 써라.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으려면 선글라스를 써야 한다.

생선, 특히 연어를 많이…=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의 창고다. 이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주름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커피 대신 코코아를…=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코코아는 카테킨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햇살로부터 보호해 준다. 여기에 피부세포 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를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해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 C와 콩을…=비타민 C는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고 햇살에 따른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콩은 피부의 광노화를 막아주는 식품이다. 콩이 함유된 음식을 6개월만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바꿔주고 단단하게 해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