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일부 소스에 유리조각… 판매 금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제조 과정에서 유리조각이 들어간 것으로 확인된 오뚜기의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 토마토’ 제품에 대해 회수 조치와 함께 판매중단 결정을 내렸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15년 8월 25일인 제품으로, 공장에서 만드는 과정에서 4.5cm 크기의 유리조각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소비자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조사를 벌여 이 같은 조치를 내렸다”고 18일 밝혔다. 시중에는 이미 1만7천여 개의 해당 오뚜기 제품이 유통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식약처는 “현재 제조업체(오뚜기)가 있는 경기도 안양시를 중심으로 제품을 회수하고 있다”면서 “해당 제품을 산 소비자는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식품안전 파수꾼’ 앱이나 불량식품 신고 전화 1399를 통해 신고하면 된다”고 했다.

식약처는 시중에 유통 중인 부적합 식품의 유통 차단을 위해 ‘위해 식품 판매차단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식약처의 위해식품 정보와 식품판매업소의 단말기(POS)를 연계해 위해 식품 판매를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