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동안 날씬한 몸매 유지하는 비결 4

 

춥다고 웅크리고 있다 보면…

날씨는 춥고 낮 시간은 짧아져 활동량이 줄어드는 시기다. 음식은 기름진 것이 많고 두껍게 끼어 입은 옷은 활기찬 생활을 방해한다. 찬 기온은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만 활동량이 떨어져 겨울에는 되레 몸무게가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여성 패션잡지 ‘글래머(Glamour)’가 겨울에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운동을 건너뛰지 마라=춥고 어두운 날씨에 따뜻하게 껴입은 옷… 이런 상황 때문에 헬스장이나 체육관으로 향하던 발걸음이 멈칫거릴 수 있다. 그렇다고 해오던 운동을 빠뜨려서는 안 된다. 요가나 필라테스 등의 수업에 빠지지 말고 꾸준히 참여해야 겨울동안 몸매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따뜻한 실내에서 식사하라=네덜란드 마스트리트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따뜻한 곳에서 식사를 하면 식탐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27℃의 따뜻한 곳에서 식사를 하는 여성들은 식탐이 20%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술을 의지하지 마라=와인이나 맥주, 칵테일 등은 당분 함량과 칼로리는 높은 반면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는 거의 들어있지 않다. 와인 8온스(약 236㏄)는 123칼로리나 된다.

건강 스낵을 곁에 두라=시장기를 느낄 때 건강에 좋은 스낵을 가까이에 두고 조금씩 먹으면 좋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간식거리가 좋다. 이런 음식에는 당분이 적게 든 육포나, 아몬드와 호두 등의 견과류, 바나나 등 과일과 핫 초코 등이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