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식초가 건강에 좋은 이유 5가지

 

체중 감량, 면역력 증강에 도움

사과식초에는 비타민A와 E, P는 물론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 사과식초를 주방에 늘 비치해놓고 자주 먹어야 하는 데에는 이런 영양소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생활건강 매체인 ‘팝슈가닷컴(popsugar.com)’이 사과식초의 건강 효능 5가지를 소개했다.

살빼기에 도움이 된다=연구에 의하면 식초는 위장을 천천히 비움으로써 공복감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파스타 같은 고 탄수화물 음식의 혈당지수를 낮춤으로써 오랫동안 포만감을 지속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소화력을 향상시킨다=사과식초 속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대장을 청소해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나 채소 샐러드 등을 섭취할 때 사과식초를 곁들이면 소화 작용이 향상된다.

사마귀를 없앤다=탈지면에 사과식초를 묻혀 사마귀에 바른 뒤 의료용 테이프로 감싸 놓으면 성가신 사마귀를 빠르면서도 자연스럽게 제거할 수 있다.

활력을 북돋운다=사과식초는 확실히 에너지를 증강시킨다. 카페인 음료 대신 물에 사과식초를 타서 마셔보라. 찌뿌듯한 기분이 없어지고 생기를 되찾을 수 있다.

면역력을 증강시킨다=비타민이나 각종 미네랄은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해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몸이 좀 안 좋을 때 사과식초에 레몬, 꿀 등을 넣어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부비강(코곁굴)을 확장시키고, 생기를 되찾을 수 있게 하는 각종 미네랄을 몸에 공급할 수 있게 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