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항암제 넥시아, 환자 직접 검증 나선다

 

한국환자단체연합회가 7일 “한방항암제 ‘넥시아’의 효과 검증에 직접 나서겠다”고 밝혔다.

환자단체연합회는 이날 “넥시아의 양방항암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아징스 임상시험이 식약처의 허가를 받고 시작된 지도 벌써 3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넥시아나 아징스의 임상적 효과에 대한 공식적 검증 결과는 나오지 않고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 단체는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넥시아의 말기암 치료 효과에 대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큰 기대를 하고 인내하면서 지켜보았다”면서 “하지만 넥시아 효과 주장에 대한 의료계의 강한 비판도 계속되고 있어 직접 검증을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환자단체연합회에서는 환자단체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경험이 있는 안기종(한국환자단체연합회 대표), 이은영(한국백혈병환우회 사무국장), 최성철(암시민연대 사무국장), 백진영(한국신장암환우회 대표), 안상호(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 대표) 5인으로 ‘환자단체넥시아검증위원회(이하 검증위원회)’를 구성했다. 그리고 검증위원회 공식홈페이지(http://nexia.tistory.com)도 개설했다.

검증위원회는 앞으로 넥시아 복용 환자모임의 협조를 받아 말기 암환자 중에서 넥시아 복용 후 5년 이상 장기생존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환자단체 수준의 검증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넥시아로 완치된 환자의 주장을 인터뷰한 후에는 결론을 내리고 그 결과에 따라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정식으로 임상적 효과의 검증을 요구하는 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