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적… 피부노화 촉진하는 식품 11가지

나이가 들수록 사람들은 외모에 신경을 쓰게 마련이다. 기왕이면 탱탱한 피부를 유지해 젊게 보이고 싶은 게 인지상정. 음식도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 미국의 헬스닷컴이 피부에 좋지않은 영향을 주는 음식을 소개했다.

설탕=전문가들은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활성산소가 증가해 콜라겐을 손상시킨다고 말한다.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이 손상되면 피부노화를 앞당기게 되며, 당신의 웃음 띤 얼굴도 젊었을 때 만큼 생기 있어 보이지 않게되는 것이다.

알코올=알코올은 몇가지 방식으로 당신의 외모에 부정적으로 작용한다. 건강한 간은 피부에 나타날 수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알코올이 바로 이 간을 손상시키는 것이다. 알코올은 또한 신체에 탈수현상을 불러와 수면습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피부건강도 나빠지게 된다.

화이트 와인=화이트 와인에 있는 산은 치아의 겉 표면인 에나멜(치아 사기질)을 손상시키고 치아는 얼룩지게 되기 쉽다.

까맣게 탄 고기=고기의 탄 부분은 염증성 탄화수소를 함유할 수 있고 이것은 콜라겐을 파괴시킬 수 있다.

짠 음식=소금섭취는 자꾸 물을 찾게 만들고 이는 당신을 강아지같은 외모로 유도할 수 있다.

가공육=가공된 육류는 황산염을 함유하고 있고 이것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매운 음식=매운 음식은 특히 폐경기 여성의 피부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 매운 성분은 거미정맥(종아리나 발목 부분의 나무줄기처럼 생긴 작고 푸르거나 혹은 붉은 정맥)을 야기시킬 수 있다. 결국 피부도 붉은 색이나 푸른색을 띨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붉은 고기=붉은 육류 또한 콜라겐을 생성하는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다.

에너지 음료=에너지 음료에 노출된 치아는 스포츠 드링크에 노출된 치아보다 에나멜이 적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너지 음료가 치아 에나멜을 손상시키는 것이다.

커피=카페인은 피부에 좋지않다. 카페인의 산 성분은 치아 에나멜을 갉아먹을 수 있다.

트랜스 지방=트랜스 지방은 염증을 촉진시키고 피부를 자외선 손상에 취약하게 만든다.

    김민국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