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 독감을 막아주는 식품 6가지

 

감염 퇴치

예방주사를 맞는 것만이 독감을 예방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어바우트닷컴(About.com)’의 건강 콘텐트 매니저인 라첼 베르만 박사는 “먹는 것에 따라 독감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말한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독감을 예방하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호박씨=호박씨에는 아연이 풍부해 백혈구가 질환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호박씨로 만들 수 있는 요리로는 호박씨 죽, 호박씨 잔멸치 볶음, 호박씨 강정, 호박씨 호떡 등이 있다.

참치=참치에는 미네랄의 일종인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다. 셀레늄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킨다. 지중해식 참치 샌드위치는 맛도 좋으면서 독감을 막는 데에도 효능을 발휘한다.

버섯=버섯에 들어있는 베타 글루칸은 신체가 감염을 퇴치하도록 돕는다. 보리 등을 넣어 만든 버섯 수프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고구마=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다. 비타민A는 면역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는 유해산소를 퇴치하는 효능이 있다.

녹차=녹차 한잔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생성되는 것을 방지한다. 산화력이 강한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너무 많이 발생하면 산화작용을 일으켜 세포의 기능을 저하시킴으로써 각종 질병에 노출됨은 물론 노화가 촉진된다.

요쿠르트=요구르트나 천연 발효식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이로운 모든 살아있는 유익균을 말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신체의 면역체계를 건강하고 강하게 유지시킨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