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 있는 사람은 결코 하지 않는 4가지


남에게 책임 전가 안하고…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성공에 기여한 몇 가지 습관들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성실한 업무 자세를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결코 하지 않는 몇 가지 것들이 있는데 이야말로 그들의 장기적인 성공에 있어 중요한 것들이다. 미국의 경제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결코 하지 않는 것 4가지를 소개했다.

남을 탓한다=뭔가 일이 잘못됐을 때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탓하는 대신에 자신의 실수에 대해 먼저 책임을 지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디즈니의 인력 사업 관리자인 크리스 디버는 “실패한 사실이 드러났을 때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고립시키기 보다는 자신감을 갖도록 고무하고 격려한다”고 말한다.

스크린 뒤에 숨는다=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대면 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전화나 컴퓨터 스크린으로 할 수 있는 것에 앞서 직접 교류를 시도한다. 디버는 “그들은 가장 큰 영향력은 듣고, 나누고, 함께 혁신하기 위해 힘을 합치는 데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대화를 할 때는 누구에게나 진지하게 몰입한다”고 말한다. 때때로 기술이 있으면 영향력이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지만, 결국에는 진짜 인간관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혼자 일한다=영향력을 얻는 것은 혼자 노력으로 되는 게 아니다. 디버는 “이 때문에 대부분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피드백을 환영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한다. 동반자 관계를 만들고, 비판을 수용하고, 정직성을 유지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쓰러뜨리지 않고 정상에 오르는 데 도움이 된다.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의견을 명확히 밝힐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에 대해서도 항상 열린 자세를 보인다.

현실에 안주한다=모방은 최고의 아첨일 수 있지만 이점이 되지는 않는다.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찾는다. 디버는 “그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고수하지만 그 아이디어를 성취하기 위해 새롭고 대담한 방법을 찾는다”고 말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